주요 내용으로 건너뛰기

[Total Color Canvas] Guide.

[쩨렌] 캔버스에 관한 소소한 설정

1. 캔버스내 모든 커플의 나이는 김종현 26/최민기 28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모두 커플이 된 시점 기준입니다. 그 둘의 나이는 JR과렌이 각각 영혼이 되어 만난 나이입니다. (영혼은 더이상 나이먹지 않는다는걸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2. Fantasy Yellow Garden 이 기본 세계관이며 나머지 4개의 스토리는 옐로 가든 산하의 평행세계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여러개의 평행세계가 존재하고 영혼은 그 세계를 모두 이동할수 있습니다. 핑숲갔다가 블루갔다가 퍼플갔다가 할수  있어요. 다만 모든 세계의 시간이 같지는 않습니다. 시간의 흐름은 다 제각각이에요.


3. Total Color Canvas의 모든 종현이들은 모두 민기에게 존댓말을 씁니다. 왜냐면 제가 존댓말 탑을 좋아하거든요!


4. Total Color Canvas의 모든 종현이들은 토마토를 싫어해요! 본편과 외전에 한번씩은 등장합니다.


5. Total Color Canvas 의 모든 민기는 모두 Hot Red Spicy 라는 성인용품샵에 들리게 됩니다. 이건 다들 아시죠? ㅎㅎ


6. Hot Red Spicy의 민기가 운영하는 바 이름은  Gloomy blue Psycho에서 따왔습니다. 동명의 영화가 존재한다는 설정이지만 내용은 다릅니다.


7. 스파이시에서 종현이 민기에게 사과하려고 사간 디저트 가게이름은 Sweet Pink Forest 입니다. Fantasy Yellow Garden 후반부에 나오는 종현의 카페 역시 종현이가 핑숲이네 가게 이름을 쓴거랍니다.


8. Total Color Canvas의 쩨렌이들의 성격은 모두 Fantasy Yellow Garden의 쩨렌을 기반으로 두사람의 성격중 일부분이 약간의 극대화 상태? 라고 보시면 되요. 유난히 소심한 핑숲 민기, 본능적인 스파이시 민기, 까칠한 글루미 민기, m성향이 있는 퍼플 민기 까지 모두 옐로 민기의 성격중 일정부분이 도드라져 나온거에요. 종현이도 마찬가지!


9. Total Color Canvas의 모든 이야기는 김종현이 중심입니다. 종현의 감정 변화를 시작으로 모든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Fantasy Yellow Garden 에서 종현이가 민기에 대한 감정이 변화 하며 영혼 조각들에게 모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영혼조각들은 영혼의 주인이 환생하기 전까지 계속 영혼의 주인을 대신해서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영혼과 영혼조각들은 모두 이어져 있는 관계이기 때문에 Fantasy Yellow Garden의 쩨렌이들의 변화에 따라 다른 영혼조각들인 커플들도 이어질수 있어요. 옐로가든 아이들이 여전히 싸우고 있었다면 나머지 네커플의 이야기도 없는거지요.


10. Gloomy blue Psycho에서 민기가 차안에서 본 영상은 로터자위영상-핑숲 민기가 공부(?)하는 영상과 커플후배위영상-스파이시 쩨렌의 소장용 영상입니다. 물론 소장은  Fantasy Yellow Garden의 민기가 합니다. ㅎㅎㅎ


11. Fantasy Yellow Garden에서 악마는 파트너를  만나기 전까지는 절대로 환생할수 없어요. 파트너였던 천사가 환생을 하더라도 그뒤로 천년 동안 홀로 환생한 제 짝이 인간으로서 홀로 살아가는것을 지켜봐야합니다. 그래서 선택받지 못한 악마들은 천사들에게 우호적이지 않아요.


12. Fantasy Yellow Garden의 쩨렌이 자신들의 영혼조각들을 만나는 순서는 연재순서와 같습니다. 


13. Total Color Canvas에서 영상을 찍는다는 내용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Fantasy Yellow Garden의 민기가 스스로의 모습을 보지 못하는데서 오는 집착 같은게 영혼조각들에게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정작 종현이는 민기가 해달라는 해주는 수준이에요.


14. Hot Red Spicy에서 민기는 가게를 차리기 전에 영업사원 이었답니다. 그래서 사람을 잘다뤄요!


15. Fantasy Yellow Garden 에서 전생에 민기는 풍물패 였답니다. 이동네 저동네 떠돌아 다녀야 했고 한곳에 오래 머무르지 못했어요. 태어나길 풍물패의 여자에게 태어났고 평생을 그렇게 살아서 죽을때까지 인생이 재밌다는걸 느껴보지 못한채 죽었어요.


16. Fantasy Yellow Garden 의 민기가 자살한것은 전염병으로 같이 다니던 사람들이 모두 죽고 혼자 남아요. 더이상 혼자 아무것도 할수 없다는 무기력과 지루함 우울함등이 섞인데다 민기 역시 전염병에 걸렸다는걸 알게 되지요. 혼자 된 스스로를 아무도 땅에 묻어 줄사람이 없다는걸 알기에 풍물패 사람들을 산에 묻어주고 본인은 스스로 바다에 빠진답니다.


17. Fantasy Yellow Garden의 민기가 종현과 처음 강간이나 마찬가지로 당하는데도 별 감흥이 없던 이유도 풍물패였던 전생에 이미 많이 겪었기때문에 무감해서 입니다.


18. Fantasy Yellow Garden의 영혼인 상태인 종현과 민기는 고통이나 느낌에 무감하거나 둔감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체에 해를 가해도 고통은 느끼지 못하지만 감각은 존재 합니다. 온도도 같은 개념입니다. 차거나 뜨거운걸 알긴하는데 딱히 몸으로 느껴지진 않아요. 음식을 먹어도 상관은 없지만 맛을 느끼진 못합니다.

둘다 인간일적 버릇이 남아있기는 해서 가끔 인간같은 대화를 하지만 실제로 그들이 느끼는건 미미한 수준입니다. 민기가 인간의 감각을 되찾아 가면서부터는 하나하나 느껴가지만 실제적으로 인간이 느끼는것보다는 훨씬 미약합니다.


단 댓가를 치루거나 징벌을 받을때에는 고스란히 다 느껴지거나 몇배에 더 강하게 느끼기도 한답니다.

쾌락은 몸에 상해를 가하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상관없이 모두 느낄수 있습니다. 그래서 종현이 민기를 강도높혀 괴롭히는 방법으로 써먹기도 하지요. 고통은 통하지 않지만 쾌락은 통하기 때문에 쾌락을 이용한 고통을 주는게 목적이었답니다.


19. 쾌락은 왜 느낄수 있느냐! 너무 길게 살아야 하기때문에 신이 불쌍해서 던져준 보너스 입니다.


20. Sweet Pink Forest에서 민기가 마지막에 썼다는 Fantasy Yellow Garden의 이야기는 Fantasy Yellow Garden의 종현이 민기를 찾아가 들려준 이야기 입니다. 자신들의 이야기와 소환진을 적절하게 섞어 써놓았지요. 그리고 이건 나중에 황금나무책으로 민기의 기억이 되돌아 오게 하는 소환진 역활을 합니다.


------------------------------------------------------------------------------------------------------------------------------

p.s 우선 생각나는건 여기까지에요! 그동안 캔버스를 예뻐해 주셔서 고마웠어요!!





팬픽/ 쩨렌/ 민백or백민도 파요/ 해치지 않아요/

렌제이 님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고 싶으세요?

댓글 3